출처 : 필고 www.philgo.com 환상의 나라 필리핀

 

ros

<사진: 알베르트 델 로사리오 필리핀 외무장관이>

 

알베르트 델 로사리오 필리핀 외무장관이 북한의 전쟁 위협과 관련, 자국 교민의 안전을 위한 공관 비상대책을 점검하기 위해 6일 방한했다고 현지 방송이 보도했다.

 

델 로사리오 장관은 GMA방송에 북한의 최근 움직임으로 "심각한 우려"가 야기됐다며 공관 비상대책 작동을 점검하기 위해 이날 자정(현지시간) 한국 방문길에 오른다고 밝혔다.

 

그는 "최근의 (북한) 위협에 대응, 우리의 비상대책을 실제 적용할 수 있는지를 완벽하게 점검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델 로사리오 장관은 또 한국 외교부의 고위 관리를 만나 한반도 상황을 파악하고 교민의 안전을 위한 비상대책 수립 방향을 잡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재 필리핀의 해외 공관은 전쟁과 시민소요 등 긴급 상황에 대비, 각기 교민 안전대책을 세워놓고 있으며 수시로 이를 보완하고 있다.

 

델 로사리오 장관은 아울러 국제사회 우방들로부터 가능한 모든 지원을 받는 방안을 강구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필리핀 정부는 한반도 당사자들에게 냉정한 자세로 역내 긴장 해소에 나서줄 것을 촉구했다.

 

라울 에르난데스 필리핀 외교부 대변인은 또 한반도 상황을 계속 주시하고 있다면서 한국내 교민들에게 변함없이 주의를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현재 한국에는 약 4만3천여명의 필리핀 근로자들이 진출해 있다.

 

한편, 중국 신화통신은 현지 고위관리의 발언을 인용해 필리핀 정부가 현시점에서 한국 내 자국 공관에 대한 경계 수위(alert level)를 상향조정할 계획이 없다고 보도했다.

 

필고 www.philgo.com

환상의 나라 필리핀, 그 모든 것을 담았습니다.

필리핀여행 부터 시작하여 항공, 여권, 비자, 어학연수, 골프, 필리핀생활을 비롯 마닐라, 세부, 앙헬레스, 바기오, 일로일로, 보라카이 등의

지역 정보 및 한국인이 알아야 할 필리핀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다루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