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 "한반도 무력 충돌 ..체르노빌은 동화 수준에 불과할 것"
러시아 푸틴 대통령, "한반도 무력 충돌 ..체르노빌은 동화 수준에 불과할 것"
【하노버(독일)=로이터/뉴시스】김재영 기자 = 러시아의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은 8일 한반도의 고조되는 긴장 상황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고 거기서 분쟁이 일어나면 1986년 체르노빌 핵 참사 때보다도 한층 심한 황폐를 초래할 것이라고 말했다.
"숨김 없이 말하건대, 우리는 한반도의 긴장 고조를 걱정하고 있다, 우리는 이웃 간이기 때문"이라고 독일 무역 전람회 참석 차 독일을 방문 중인 푸틴 대통령은 이날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와의 합동 기자회견에서 말했다.
"생각하기도 싫지만, 만약 무슨 일이 벌어진다면,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체르노빌 사고는 어린이 동화 수준으로 비춰질 수 있다. 그 정도의 위협이 존재하는가, 나는 있다고 본다… 모두가 침착하고 냉정해야 된다고 힘주어 말하고 싶다…오랜 시간 동안 쌓인 문제들을 해결하는 시작은 협상 테이블에서부터"라고 푸틴 대통령은 말했다.
푸틴 대통령은 또 미국이 지난 주말 한반도 긴장을 완화하기 위한 노력의 하나로 미사일 시험 발사를 연기하기로 한 결정을 칭찬했다.
"우리 모두 이런 조치를 취한 미국 지도부에 감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것이 우리 북한 파트너에게 인식되고, 어떤 결론이 도출돼, 모두가 진정해져서 상황을 완화하기 위한 공동의 노력을 시작하기를 바라고 있다"고 그는 말했다.
개성공단에서 한국기업 퇴거 명령...
개성공단 시작 9년만의 최초의 사태..
북한이 지난 4일 개성공단 입주기업協에 전원 철수하라는 통보를 예고한 바 있습니다만
도대체 뭐하는 정부인지 정부는 오보라며 "와전됐다"고 거짓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이 문제를 와전된 게 아니라 실질적으로 '개성공단 폐쇄' 수순을 밟는 것은
아닌지 의문을 표시했었습니다.
우려하던 최악의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지금 북이 쓸 수 있는 액션중 마지막 카드라 생각되는데...
쥐도 도망갈 구멍은 두고 모는 고양이의 지혜를 배워야 하는데.....
전혀...그럴 가망성은 안 보입니다.
도대체..왜????? 우리 정부는 아무 말이 없을 까요..
답답합니다....외국 각국은 한국을 거의 전쟁 상태로 바라보는데..
막상..우리 지도자들은 아무런 발표도 성명도 없고 대책도 없으니 정말 답답합니다..
러시아의 푸첸은 정보기관 출신입니다..
헛투로 하는 소리라고 듣기엔 너무나 답답합니다...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