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DT 에서 3시간 이상 싸운 이야기
필리핀 생활 6개월 차입니다. 한국에서 핸드폰 LTE와 100메가 광인터넷을 경험하다가
필리핀의 느린 인터넷속도에 아주 답답함을 느꼈습니다.
한국에서는 인터넷+TV+인터넷전화 해서 3만원 초반에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서비스를 경험할수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가 100M 세계 최고의 품질입니다. 인터넷도 핸드폰처럼 통신사 이동이 가능한데 통신사 이동시 계좌로 돈을 쏴주고 상품권까지 제공합니다.
필리핀와서 인터넷선택을 하는데 필고 회원님들께서는 PLDT를 추천해주시더군요
1년치 2만1천페소를 미리 내서 1.5M짜리를 신청했습니다. 한달에 1699페소입니다.
한국 100M 인터넷보다 약 60배 느린데 돈은 한국보다 비싸서 정말 어이가 없었습니다.
신청하고 19일 만에 와서 설치를 했습니다. 하도 안와서 파사이PLDT를 찾아갔었습니다.
결국 설치기사가 왔는데 돈을 요구하더군요 1천페소 60M짜리 선이 필요하다고요
너무 오래기다려서 심신이 피곤한 상태란 그냥 1천페소 쥐어줬습니다.
한 한달 사용하다 보니 뭔가 이상하더군요
속도가 너무 안나옵니다. 1.5메가 짜리인데 속도가 0.3메가 정도 밖에 안나왔습니다.
처음에 느린지도 모르고 한달을 사용한거지요
고객센터 171에 전화해도 받지를 않아요 기다리랍니다. 연결이 안됩니다.
파사이 시청 옆에 있는 PLDT를 찾아갔습니다. 알겠답니다. 기다리랍니다.
기다려도 기사가 안옵니다. 그러더니 인터넷이 끊겼습니다. 랜드라인도 같이 끊기던구요
또 찾아갔습니다. 컴플레인 걸었습니다. 알겠답니다. 기다리랍니다.
기사가 안옵니다. 또 찾아갔습니다. 알겠답니다. 기다리랍니다.
돈은 2만1천페소를 선불로 내고 느린속도와 자주 끊기는 인터넷에 너무 화가 났었습니다.
글로브 3메가짜리가 가격이 더 싸다는 정보를 듣고 해지할 요령으로 아내와 함께
파사이 PLDT를 찾아갔습니다.(이때가 5번째였습니다)
한 3시간 정도 싸웠나요? 왜 속도가 느리냐? 니네 회사에서 약속한 1.5메가인데 속도가 너무 느리다(증거를 보여줬습니다. 핸드폰 인터넷속도 측정기가 있어서 0.3메가 나오는 것을 보여줬습니다) 속도도 느린데 지금 인터넷이 끊겼다. 내가 손해를 많이 본다. 스트레스 받는다
벌써 인터넷 때문에 5번 찾아왔다. 해지할련다
해지할려면 5천 7백 페소를 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계속 밀어붙였습니다. 내가 돈을 왜내냐? 니네가 약속한 서비스를 하지 않는데
못낸다. 해지해달라
절대 안된다고 합니다. 계약서에 싸인을 했기 때문에 안된다고 합니다. 그러기를 3시간여동안
싸웠습니다. 가만히 보니깐 컴플레인 전담 직원이있습니다. 거기서 좀 높은 직급을 가진 여자인데 말이 안통합니다.
그래서 내가 시간과 물질 손해를 많이 봤다 택시비와 내가 받은 스트레스 어떻게 할것이냐?
그랬더니 택시비 영수증과 정신과 진료 진단서 끊어오라고 하더구요(욕이 저절로 나왔습니다)
그러면서 지금 시간을 보라고 하던구요 시간이 12시 반이었습니다.
자기 밥먹어야 한다고 하더군요
너무 황당하고 화가나서 진짜 한국으로 가고 싶더군요
결국 빨리 처리해주겠다 라는 말을 듣고 집에 왔습니다. 힘이 빠지더군요
안되는 영어로 컴플레인을 거는데 통하지도 않고 먹히지도 않고
결국 그날 오후에도 인터넷이 안되어서 그 다음날 또 찾아갔습니다.(6번째)
파사이 PLDT 들어가는데 직원들 전부가 저를 한번 보더니 고개를 슬쩍 돌리더군요
제가 진상이었겠죠.....
제가 이때는 초연해져서 아주 침착하게 인터넷 아직도 안된다 얼른 해달라
알겠답니다. 기다리고 하더군요. 집에 오니깐 좀 있다 기사가 와서 고쳤습니다.
인터넷이 드디어 다시 연결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파사이PLDT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인터넷 되냐고 하더군요
잘된다고 했습니다.
그 다음날 비가 왔는데 전화가 또 왔습니다. 비오는데 인터넷 잘되냐고 잘된다고 했습니다.
그 이후로 며칠동안 계속 확인 전화가 오더군요 인터넷 잘되냐?
아내가 받았는데 너의 남편은 괜찮냐? 아내가 괜찮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인터넷 속도가 빠릅니다. 분명히 1.5메가 짜리를 쓰는데 3메가의 속도가 나옵니다. 이게 어떻게 된 일이죠?
그동안 너무 짜증나게 썼던 PLDT 서비스후에 속도가 2배이상 나오는것에 모든 스트레스가 날라가 버렸습니다. 속도가 350KB이상 나옵니다.
근데 오늘 오후에 또 인터넷이 안되더군요 랜드라인은 이상하게 됩니다.
172에 전화합니다. 인터넷 안된다고 했습니다. 몇분만 기다리라고 하던구요
몇분후에 또 잘됩니다.
저처럼 집요하게 컴플레인 거신 분 있으실지 모르겠습니다만
한번 가서 3시간동안 컴플레인 거니깐 서비스가 확 달라집니다.
속도가 두배이상으로 나오고 가끔 전화와서 잘되냐고 묻기도 하고
인터넷 서비스 불만족으로 파사이PLDT를 6번 방문한 이야기였습니다.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