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옌 태풍 피해 시신 1천 여구 방치 해 논란
지난달 필리핀을 강타한 초대형 태풍 하이옌으로 숨진 1천구 넘는 시신들이 50일이 넘도록 방치돼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특히 이 시신들은 필리핀 정부의 공식 사망자 수 집계에 포함됐는지 조차 확인되지 않아 의문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AFP통신 등은 필리핀 중부도시 타클로반 외곽의 농촌마을 산 이시드로 지역에 약 1천 400구의 시신이 여전히 매장되지 않은 상태로 방치돼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시신들은 검은색 시신가방에 담긴 상태로 쌓여 있어 인근 주민들이 악취 등으로 큰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지역의 재해대책위원회 관계자는 방치된 시신이 당국의 희생자 집계에 포함됐는지 조차 알 수 없는 상황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8일 필리핀을 강타한 태풍 하이옌으로 인한 사망자는 6천111명 그리고 실종자는 1천779명으로 공식 집계됐습니다.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