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피노에 대해 제대로 알고, 돕고 싶은 학생입니다!

코피노에 대해 제대로 알고, 돕고 싶은 학생입니다!

2013.10.24 14:42:04
 
 코피노에 대해 알게 되고 그들에 대해 좀 더 정확히 알고 돕고 싶었습니다.
혹시 코피노에 대한 유형 그들의 수,  현황 등에대해 객관적인 자료들에 대해 보내주실수 있다면 연락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또 저희 반 친구들에게 코피노의 문제점과 지원 방향에 대해 알려줄 만한 정보 또한 알고 싶습니다.
dmswls6467@naver,com으로 연락해 주세요^^!!
2013.11.03 08:28:40
손범식
 
코피노에 관해서 이번에 방송에 나간듯 한데요.
아직 저는 방송을 보지 못했습니다.
아마 코피노 아이를 버림받은 불쌍한 아이로 한국 남성을 남쁜 놈으로 보여 졌을거라고 봅니다.
딴지일보라는 곳에 코피노의 실상에 대해서 기고를 할까 생각 중이구요.

코피노는 필리핀 사회에서 문제가 되고 있지 않습니다.
일반 필리핀인 남성들도 아이 낳고 떠나는 경우가 비일비재 하고 외국인 아이는 더 선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히려 한국사회에서 헛바람 만 넣어 필리핀인도 아니고 한국인도 아닌 어정쩡한 상태를 만들수도 있구요.
제대로 안내하지 못한다면 오히려 아이들에게 자립심만 약하게 할수도 있습니다.

코피노에 대한 내용은 이메일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


이런글 보면 참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차라리 자유인님 신상털어서 비하하는게 더 나아보일 지경입니다. 그사람들은 나름대로의 척도가 있어서 반대한다지만 이글은 그것도 아니고... 더선호하니 어쩐다니... 극소수 그런경우가 있겠지만 대체로 설득력이 떨어지는거 같네요. 한국 국내에서 미혼모 만들고 도망간 남자의 경우를 생각해 봅시다. 나쁜놈이죠. 그 미혼모는 좀 동정받을만도 하구요. 근데 외국이라서? 코피노라서? 더 선호하는 인종이라서? 덜 동정받고 도움받아야한다는 겁미까? -_-;<br />힘들기로 따지면 국내 미혼모보다 더하면 더했지 덜하진 않을꺼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