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드를 13000페소주고 사신다는 한야방님께!
왠만하면 읽구 그냥 넘어가겠는데, 어린 사람이 야방을 떠며 가르치려는 꼴이 어이가 없어 한 글 적고갑니다.
누구를 타겟으로 쓴글임에는 굳이 설명이 필요없겠고, 급조아이디로 글을 씀은 거주교민끼리 얼굴붉힐일 없으라는
취지이니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아얄라 알라방 사시는 30대중후반 한야방(가명)님..
개인비서가 와서 PLDT 신규상품이 나왔으니 바꾸자해서 8메가 3600에 사용하신다는 플랜은
FIBR 말씀하시는거 같네요. 저는 같은 상품을 1299페소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3메가라고 설치했더니
7메가이상이 나와서 문의해보니 빠름 좋은거 아니냐고 웃으며 그냥 쓰라하더군요.
FIBR는 우리나라로치면 케이블인터넷이라고 보시면됩니다. tv를 보기위해 고속인터넷이 필요하고 케이블라인이
새로깔리면서 그에 상응하는 인터넷서비스를 하는것입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100메가에 2만원(혹은이하)짜리 인터넷이죠
현재 필리핀은 기존의 mydsl라인(dsl 전화선)과 fibr(케이블)가 교체 되는 과도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아짓 랜드라인이 들어가지않은곳은 아예 처음부터 fibr 케이블라인을 깔고 dsl가격에 이를 판매합니다.
하지만 이미 dsl라인이 들어와있는 곳이라면 속도와의 형평성문제 때문에 같은 가격에 제공하면 반발이 심하겠죠?
하지만 tv상품을 같이 신청해 밑밥을 잘깔면 같은가격에도 서비스받을수 있습니다
pldt는 계약기간에 따라 캐쉬빽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상품이 있습니다. 특히 지금같은 신규상품 오픈시에는 더하죠
밑 잘딱아준다고 믿던 비서한테 호구취급당하며 살았음을 훗날 깨달으시는분들 많습니다.
비서1명 20,000,
요리사 1명 15,000
하우스키핑 1명 13,000
정원사 1명, 수영장관리인 1명,기사 1명 각 15000씩이라쳐도 월 10만두 안되네요.
그걸가지고 지금 이런 황금야방을 떨고 계십니까?
한국에선 비서한명도 월 200으론 힘듭니다. 외국생활오래하셔서 감이 많이 떨어지신것 같네요.
지금 이글을 읽고있는사람들 반이상은 현지에서 사업이나 이주한 사람들이고 인건비로 10만이상 나가는 사람들 숱합니다.
저를 포함이고요.
님이 쿠커를 15,000주고 메이드를 13,000을 주는대는 물론 이유가 있겠지요.
장볼때 같은 음식사다 먹고요.
그렇게 대해주니 거짓말하지않고 잘하더라고요? 일주일에 한번 쉬게하고 해외여행을 데려가시겠다고요?
현지부자들이 음식은 절대 분리해서 먹으며 쿠커는 5천선이고 스테이인 메이드는 4천선이상 안주는지
님은 월세내고 사는 집인데 그들은 내집인지, 님하고 그들은 여건도 상황도 문화도 상이함을 이웃이라는
이유만으로 묶어서 뭍어가려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들이 보기엔 님은 메이드한테 13,000주고 월 20~30만짜리 월세사는 호구 이방인일 뿐입니다.
자기차는 어디산인지 무슨차인지 아시면서,자기가 쓰는 인터넷 상품이 뭔지 계약은 몇년으로 되있는지는 신경안쓰시는 한야방님
가끔 타는 택시에서 5분거리를 메터안켜고 150~200페소 부르면서 탄다는 한야방님
뿐만아니라 메이드 심부름시킬때도 택시타라고 그렇고 돈 쥐어 보낸다는 한야방님
해외생활 14년차에 필리핀 거주한지 4년인지 5년인지 헷갈리시는 한야방님
요리사 15000 ,메이드 13000,비서 20000 주신다는 한야방님
이번에 차를 한대 더 살까 하는데, M을 탈까 AMG를 탈까가 요즘 최대 관심사라는 한야방님
왜 택시를 타면서 스트레스 받냐고 반문하시는 한야방님
당신의 돈으로 밑을 딱던 코를 풀던 내가 상관할바 아니지만
택시타면 5분거리도 150~200 던져주고 타고
메이드 헬퍼도 월급은 13000페소에 택시비줘서 심부름시키고
골치아픈일은 비서시키고 법률적인거는 변호사시키면 된다는 간단한 사고방식으로 살면서
페이를 넉넉하게주고 대우를 해주니 불평이없다고 표를 끊어버리는 님에게 무슨 말이 귀에 들어오겠습니까마는..
그들이 당신을 존경할거란 착각은 하지 마십시오. 뒤에서 호구라고 절대 놓치지말자며 도원결의합니다.
원칙과 관습과 규칙을 깨가면서 무조건 돈질하는게 편하게 사는 길이 정답이란듯한 야방은 떨지 마시기 바랍니다.
전 1월~ 아직끝나기전인 3월에 수익이 이미 1억넘은 사람입니다.
님이 말하는 사설토토나 그런거 아닌 합법적인 비지니스고요.
캐쉬도 아마 제가 님보다는 많을거 같네요. 믿든 안믿든 관계없습니다만 님이 저한테 쪽지주시면 확인시켜드리겠습니다.
대신 야방떤 댓가로 귀때기 한대는 맞을 각오하고 오세요. 저보다 어리신분이니 소주한잔 사드리죠.
님이 굴린다는 바이크1대와 자동차3대 다합친거 보다 비싼 콘도가 보니파시오에 1채, 락웰센터에 1채있습니다.
하지만 전 야야및 메이드는 월4000페소 + 식비 주에 300씩 주고 쓰며 운전기사는 12000페소에 쓰고 있습니다.
메이드들이 심부름할때는 없지만, 단독으로 움직일때는 시민들이 움죽이는 방식인 지프니+MRT+버스 이용하게 합니다.
제가 택시탈땐 메터가 안켜져있다면 키라하고, 동전정도는 팁으로 주고내리지만 받아야 할돈은 정확하게 받아 내립니다.
저도 댓글이나 추천구걸은 하지 않겠습니다.
세상은 넓고 님보다 저보다 잘난 사람들 숱합니다. 끝자리에 0을 한두개 더 붙여도 부족한 사람들 이글보고 웃고있고요.
겸손하게 사시기 바랍니다.
야방 떠는 꼴이 하도 웃겨서 한글 남기니 다른분들은 읽고 지나가시기 바랍니다.
ㅋㅋㅋ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