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남부 민다나오섬 태풍경보1호 발령
이번달 대규모 정전으로 수많은 피해를 입은 필리핀 남부 민다나오섬에 태풍이 상륙할 것으로 예상돼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다.
21일 오후 필리핀 기상청(PAGSA)은 남부 민다나오섬을 중심으로 17개 주에 열대성 저기압 태풍경보1호를 발령했다.
태풍경보1호가 발령된 지역은 민다나오섬의 수리가오, 다바오 델서, 다바오 델노르테, 아구산 지역과 중부 비사야스의 세부, 레이테, 보홀섬도 해당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태풍은 수리가오 델서 지역 북동쪽 170km 지점에서 시속 15km의 속도로 서서히 접근중이며 중심기압은 45kpa로 알려졌다.
기상청은 태풍 경보 1호가 발령된 지역에 강한 폭우가 예상되는 만큼 산사태와 홍수에 만반의 대비를 하라고 경고했다.
한편 20일 태풍예상지역인 아구산 델서에서 진도 4.5규모의 지진이 발생했고 다바오 델노르테 지역에서는 홍수와 산사태가 발생해 158세대가 긴급히 대피하는 등 민다나오섬 각지에서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필리핀 재난구조협의회(PDRRMC)는 이미 태풍의 간접적인 영향으로 민다나오섬 곳곳에서 강의 수위가 최고치에 달했고 일부지역에 산사태가 발생해서 대부분 학교에 휴교령이 발령되는 등 비상체제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