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변환_IMG_20140403_164308.jpg
크기변환_IMG_20140403_165523.jpg
궁금하기도 하고 제 와이프 틈틈히 한국어 공부도 시킬겸해서  세부에 위치한 세종어학원을 다녀와 봤습니다.

 

세부에 위치한 세부어학원은 금년 3월20일경 신규로 오픈한 어학원이라 시설이나 규모가 생각보다 깨끗하고 크더군요.

필리핀 아가씨들은 정말 쾌적하게 공부할수 있는 환경인듯 합니다.

 

위치는 마볼로 ITi CRWON7 비지니스센터 건물 7층에 위치해 있구요..한국직원들도 몇명 보이더군요

 

현재는 한국어 교육을 담당하는 이쁜 한국여교사분 혼자서, 기초반만 개설되어 있다고 합니다.

수강인원이 많아지면 추가로 선행님이 파견되어 올 예정이라고 하더군요.

 

저희 와이프야 그냥 공부삼아 가는거라 다행이지만  결혼하시는 분중에 한국어교육이수나 한국어 능력시험 대비로

충분한 과정인가 싶은 생각이 드네요

 

 

어학원 시설은 생각보다는 굉장히 쾌적하고 좋았구요.. 제와이프도 좋아라 합니다.

 

현재 수업개설은 모두 기초반이고,,반별로 일주일에 약 2~4시간 정도 수업한다고 합니다.

 

[수업일정]

목금요일   반 오후 2시반~4시반

금요일오전반 오전 8시~10시

화수요일반    저녁 6시~7시반

토요일반       아침9시~오후1시(개강일 4월5일 종강 7월12일 )   

 

위 과정은 모두 수강료가 무료라고 합니다. 교제비만 600페소 받더군요,

제와이프는 토요일반으로 수강신청작성하고 교제비도 납부했구요.

 

시설, 위치, 교제, 다좋습니다.. 다만..

바뀐 국제결혼법에 의하여  비자심사에 필요한 120시간 이수를 위해 서는 주당 4시간 수업으로는 30주가 필요하다는 건데.ㅠㅠ

이부분에 대하여 어학당 선생님께 여쭤보니..

비자심사에 필요한 한국어교육 이수가 필요한 신부들을 별도로 모아 강의할 계획도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이 경우는

특별요청에 따른 수강료를 책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의 수강생 대부분은 한국인과 결혼한 신부보다는 어학당 필리핀직원들 친구나 인척, 교육계 근무자들 위주고.

무료다 보니.. 수강생도 신원이 확실한(한국인과 결혼한 신부, 직장인, 교육관계자 위주) 필리핀아가씨들만 접수받고 있다고 합니다.

하긴 공짜라고 신청하는 아가씨들 다 받아주면 이나라에선 좀 아닌듯 하긴 합니다..

 

마닐라 지역의 세종어학당 상황은 어떤지 잘 모르겠지만..

아마도 아직은 바뀐법에 유연히 대처하지 못하고 있지는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크기변환_IMG_20140403_165658.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