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시카메라(CCTV) 종류
카메라 렌즈에 대해서 알아 보면.
카메라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렌즈(CCD)이지요.
가장 넓게 알려진 렌즈 제조사는 SONY와 SHARP 입니다.
그 질을 비교해 보면 SONY가 우위에 서 있지요.
물론 좋은 렌즈를 사용했다 하더라도 제조기술에 따라서 품질이 결정되기도 합니다.
다음으로 카메라 렌즈(CCD) 사이즈 입니다. 감시 하고자 하는 장소 및 구조에 따라 선택을 해야 하는데요.
보편적인 예를 들면,
3.0mm 렌즈는 약 120도의 시야각을 가지고 있어서 짧고 넓은 반경에 적합합니다(엘리베이터 등)
3.6mm 렌즈는 약 90도의 시야각으로 보통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지요(일반 매장용..)
6.0mm 렌즈는 약 60도의 시야각으로 복도용에 적합합니다.
8.0mm 렌즈는 약 45도의 시야각으로 보다 긴 복도에 쓰임새가 맞습니다.
정리하면 렌즈의 mm가 커질수록 좁고 길게 볼 수 있다는 것이지요.
렌즈를 상황에 맞게 조절할 수 있는 카메라(2.8 ~ 12mm)도 있고요.
이번에는 감시 카메라의 종류 입니다.
감시카메라는 크게 두 분류로 나누어 집니다.
실내용(indoor type) 과 실외용(outdoor type).
실내에 장착되는 카메라는 주로 돔 타입으로 가볍고 렌즈조정 및 이동이 보다 용이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케이블이 천정 속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미관에 좋지요.
실외용은 불렛 혹은 박스 타입으로 방수, 방진, 방습, 방열 등 날씨에 대한 내성(weather proof)이 있어야 합니다. 실외용은 설치, 렌즈 조정 및 이동이 용이하지 않아서 가급적 한번에 정확한 위치를 잡는 것이 중요 합니다.
이곳 필리핀의 경우 비, 열, 먼지 등이 유독 많은 곳이기에 카메라의 선택이 나의 만수무강(?)에 많은 영향을 끼치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청보전자(구 축복전자)에서 전해 드렸습니다.
0915-452-1992 / 045-304-2482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