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덮밥먹고싶다고 하신분께.^^
너무 맛있어서 여기에 소개 할까 하구요. 어제 어떤분이 오징어 덮밥먹고싶다고 하셨던것같은데.....
필고에서 도움만 받은 저로써는 이렇게라도 보답을 하고싶은데 .... 혹시 요리를 무지 잘 하시는분이 보시면 "참~~ 나~원 저것도 요리라고 공개적으로 소개를 하냐?" 라고 하실까 살짝 걱정이 되지만 아뭏던 오늘 저흰 너무 맛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렇게 말씀하신 분이 생각났습니다. 마음으로는 진짜로 좀 드리고싶었지만.....
정말 간단합니다.
그러니까 직접해 드시면 좋을것같아서 소개드립니다. ㅎㅎ
오징어 1kg에 100페소하더군요. 한번에 반씩나눠서 합니다. 너무 많아요 두사람이 먹기에는.
1.오징어 깨끗이 씻어 먹고싶은 크기로 썰어둔다.
2. 감자 편으로 쓸어준비.(오늘 전 감자 두 개준비했어요)
3. 양파 얇게 쓸어준비.(오늘 보라색양파 조그만것 3개)
4.코팅된 깊은냄비에 식용유를 두르고 뜨거워지면 2번을 골고루 깔고 살짝 튀기는 기분으로 굽는다 노릿노릿하게 감자가 구워지는 동안 소금을 조금 뿌리고 후추도 조금.(기름을 많이 사용할필요없구요. 한 두스푼)
5. 감자가 잘 익어서 노릇노릇해지면 우선 거내둔다.
6. 다시 그 냄비에 식용유를 두스푼정도 두르고 뜨거워지면 고추장을 한숟가락듬뿍 넣고 고추장을 잘 볶는다. (불을 뜨겁게 하지말구요 타면 맛이 없으니까 )
7. 잘 볶아진 고추장에 1의오징어를 넣고 볶으면서 그리고 간장,후추,마늘도 조금 넣어면서 간을 하면서 오징어를 볶는다.실제로 오징어는 빨리 익으니까 너무많이 끓이면 맛이 없어요, 여기에,5번의감자볶은것과 3번에 준비한 양파도 넣어서 몇번 뒤집어면서 볶는다. 살짝 단음식을 좋아하시는 분은 마지막 에 설탕살짝넣어주시구요.
이제 드시면 돼요 ^^
(ps:당근, 파 같은 것이 있으면 넣으시면 되구요. 너무 많이 넣으면 맛없답니다. 조금만, 그러나 양파는 좀 넣어도 맛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이것을 밥위에 살짝 얹어서 드시면 오징어 덮밥.국수삶아서 그위에 얹으면 오징어비빔국수..... 식성에 따라^^. 좀 깊은 냄비를 쓰는 이유는 기름같은 것이 밖으로 너무 튀지마라고 하는 것이니 혹시 집에 후라이팬밖에 없으면 그것도 좋겠지요 ^^)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