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3일 신문을 통해 알게된 상식들  
 
1. 인상안 발표로 담배를 끊을까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정부는 값을 올리면 흡연율이 낮아진다고 설명하지만, 벌써부터 편의점에선 담배 사재기가 극성을 부리고 있습니다.  
 
 
2. 타인에게 뚱뚱하다는 말을 들은 사람일수록 몸무게가 늘어날 확률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3. 나이 들어 임신했다고 해서 모두 위험한 것은 아니라는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출산 전에 건강관리를 잘 받으면 고령 임신부라도 안전하게 출산할 수 있다는 분석 결과입니다.  
늦둥이 준비 하시는 분들 건강 관리 잘 하시고 힘 내세요~ 화이팅!!  
 
4.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 터키어가 영어보다 단순한 숫자 명을 갖고 있으며 수학 개념을 보다 명확하게 표현해 아동이 계산과 연산을 배우기가 더 쉽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5. 한국의 소득불평등은 선진국 중 미국 다음으로 심각합니다.  
상위 10%가 전체 소득의 44.87% 차지 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 스티브잡스가 자녀들의 컴퓨터사용을 엄격하게 제한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잡스는 아이패드가 처음 출시됐던때 "아이들이 아이패드를 좋아하느냐"는 질문에 "아이들은 써본 일이 없다"고 말했다고 뉴욕타임스는 전했습니다.  
시사하는 바가 큽니다.


7. 청와대가 국정원 1급 간부 인사에 개입했다고 합니다.  
충성경쟁을 부추길 수도 있고 ‘국정원 정치개입 유죄’ 판결과도 어긋나는 것으로 논란이 야기 됩니다.  
 
 
8. CNN은 '일간베스트' 회원들과 '자유대학생연합' 학생들이 지난 6일 광화문 광장에서 세월호 유가족 단식투쟁을 조롱하며 '폭식투쟁'을 벌인 일을 보도했습니다.  
CNN은 먼저 "4월 16일 세월호 참사로 300명이 넘는 사람들이 배에 갇혀 숨졌다"며 세월호 참사를 소개했답니다.
  
 
9. 담배값 인상으로 사재기가 극성이자 이마트는 1인당 2보루로 제한하는 한편 편의점은 점포 공급 물량을 제한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  
 
10. 무라카미 하루키의 소설집 '여자 없는 남자들'이 지난주에 이어 2주째 베스트셀러 정상을 지켰습니다.  
가을 입니다. 가까운 서점에서 책 한권씩 사 보시는것도 좋은듯 합니다.  
 
11. 박희태 전 의장은 지난 11일 강원도 원주의 한 골프장에서 캐디 A 씨의 신체를 함부로 만진 것으로 알려져 성추행 논란에 휘말렸습니다.  
딸이 둘이라 딸 같은 마음에 이뻐서 만졌다고 해명했습니다.  
 
 
12. 주민세·자동차세를 2∼3년에 걸쳐 100% 이상 인상하는 계획이 발표됐습니다.  
1인당 평균 4천620원 부과되는 주민세는 2년에 걸쳐 만 원~2만 원 수준으로 인상됩니다.  
 
 
13. 임신한 여성이 우유를 많이 마시면 아기가 '아연결핍증'을 앓을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아연 결핍증은 영양소 결핍증 중 하나로, 유아기에 아연이 부족하면, 뇌기능에도 차이가 나타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른 짐승의 우유를 먹는건 인간 밖에 없습니다. 
 
14. 북한 선수단이 '환영 북한 선수단 인천 아시안게임 참가' 내용의 플래카드에 이의를 제기해 결국 철거됐습니다.  
북한은 '북한'으로 불리는 것을 불쾌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북측' 혹은 '조선'이라고 불러 달라고 합니다.
 
 
15. 북한 인공기 게양과 관련해 국제 규정과 국가보안법이 충돌 했습니다.  
뒤늦게 대검 주재로 연 회의에서 정한 원칙은 '경기장에서는 합법, 밖에서는 불법' 이랍니다.  
 
 
16. 공교육 정상화를 위해 제정된 ‘선행학습 금지법’이 시행됐습니다.  
전국 초중고에서 정규 진도를 앞서가는 수업과 교육과정 범위를 벗어난 시험 등이 전면 금지됩니다.  
사설학원 선행학습은 금지하지 않습니다.
 
17. 김무성이 웃자고 한 말에 “의원 조롱하나” 고 발끈했습니다.  
대한씨름협회장의 농담에 “우리 국회의원들이 국회에서 씨름인 여러분한테 조롱거리가 되는 것에 대해 참 기가 막힌다” 며 씨름 협회를 대 놓고 비난 했습니다.  
  
 
18. 예상을 뒤엎고 무서운 흥행 뒷심을 보여주는 영화들이 있습니다.  
한국영화 '해적'과 외화 '비긴 어게인'이 대표적입니다.  
초반 실적에 비해 대반전을 일으키는 이유가 있을듯, 주말 극장 찾으시는 분 참고 하세요~~  
 
19. 우리나라 대표 휴대폰 제조업체 삼성과 LG가 애플, 샤오미, 레노버의 협공에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고가품은 애플에, 저가품은 중국산에 추격당하고 있는 것입니다. 
 
20. 원세훈에 대한 정치적 판결로 논란을 부른 이범균 판사가 지난해 야당 시의원에게 리트윗 1건으로 의원직 상실형의 선거법 위반 형을 판결한 것으로 들어났습니다.  
이러니 김동진판사님의 지록위마 (指鹿爲馬) 라는 말이 생각 납니다.
 
 
연휴가 지나고 이틀만에 주말입니다.  
세월호 참사는 150일이 지났습니다.  
아무것도 밝혀진게 없습니다.  
발끈 김무성, 성추행 박희태 만 보더라도 세월호는 안중에도 없는듯 합니다.  
잊지 마시고 잃어 버리지 맙시다.  
눈물을 딱아 주지 못할 망정, 흘리게는 하지 맙시다.  
모두가 함께하는 그런 주말 되시길...  
월요일에 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