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에프앤비는 23년간 국내 외식산업을 이끌어 온 치킨 전문 프랜차이즈다. 전국에 약 96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005년 미국을 시작으로 중국·인도네시아·태국·말레이시아·필리핀 등에 진출해 글로벌 치킨 브랜드로 발돋움하고 있다.

교촌치킨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치킨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한국인 입맛에 맞춘 메뉴'를 선보인 데 있다. 보편적인 치킨에 간장소스를 도입, 색다르지만 익숙한 맛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다. 국내산 마늘과 간장으로 맛을 내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교촌 시리즈'가 대표적. 치킨의 본고장 미국의 입맛까지 사로잡았다.

좋은 재료를 엄선해 건강한 맛을 추구한다는 것도 강점이다. 교촌치킨은 無 빙초산, 無 사카린나트륨의 치킨무, 無 MSG 교촌소스 등 '3無정책'을 내세운다. 또 화학조미료가 아닌 발효간장·마늘·꿀·홍고추 등 자연 재료로 자연의 맛을 담았다.

업계 최초로 샐러드 배달 정책을 도입한 것도 교촌치킨이다. 치콜·치맥 문화를 넘어 '치샐(치킨+샐러드)' 문화 형성을 통해 새로운 웰빙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2014-10-14 15_54_28-[2014 올해의 브랜드 대상] 中·태국·필리핀… '글로벌 치킨 브랜드' 발돋움 - 1등 인터넷뉴스 조선닷컴.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