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태풍 실종자 1천785명 사망 판정 '하세월'
ABS-CBN방송 등은 필리핀 방재 당국의 최근 자료를 인용, 지난해 11월 중부 비사야 제도를 강타한 '슈퍼 태풍' 하이옌으로 6천여 명이 숨지고 1천785명이 실종된 것으로 공식 집계됐다고 6일 보도했다.
이 가운데 실종자들은 아직 사망 판정이 내려지지 않아 이들의 가족들이 제대로 보상을 받지 못한 것으로 파악됐다.
보르데릭 파빌로 마닐라 보좌 주교는 태풍 엄습 이후 약 1년이 되도록 실종자들을 찾지 못했다며 의회가 나서 피해지역 실종자들을 조사, 사망 판정을 내릴지를 결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파빌로 보좌 주교는 실종자들이 관계 규정에 따라 사망 판정을 받으려면 4년 이상을 더 기다려야 하는 만큼 유족들이 이미 배정된 보상 재원을 받을 수 있도록 서둘러 판정을 내려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필리핀 당국은 실종자 가족들이 지역 관청과 내무자치부의 확인 직인이 찍힌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일부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임시 보완책을 마련했다.
한편, 필리핀 가톨릭 주교회의는 하이옌이 중부지역에 상륙한 지 1년이 되는 오는 8일을 '국민 기도일'로 선포, 희생자들을 추모하기로 했다.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