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범죄 표적…경찰, 인천공항서 필리핀 여행 주의 당부
경찰이 필리핀 여행객에게 ‘필리핀 여행 전 꼭 알아야 할 안전 정보’ 홍보물을 이달말까지 배포하고 있다. 필리핀에서는 지난해 한국인이 10명 피살되는 등 한국인을 상대로 한 강력 범죄가 잇따르고 있다.
인천공항 경찰대는 인천공항에서 필리핀으로 출발하는 마닐라와 칼리보, 클라크필드 등 178편의 항공기 여객들에게 필리핀 여행 때 주의 사항 등이 담긴 홍보물 5만 부를 나눠주고 있다고 9일 밝혔다
홍보물에는 필리핀의 기본정보와 긴급연락처, 강·절도 예방법, 필리핀 여행경보 지역 및 주의사항 등의 담겨 있다. 경찰이 항공기 탑승구 입구에서 홍보물을 배포하는 것은 최근 필리핀에서 한국인을 상대로 한 강력범죄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2013년 필리핀에서는 한국인 12명이 피살됐고, 한국인 대상 범죄도 780건에 달한다. 이는 전세계에서 피살된 한국인 29명 중 필리핀이 41%로 가장 많다. 필리핀에서는 지난해에도 한국인 10명이 피살됐다.
지난 1월 필리핀 남부 민다나오 섬에서는 50대 한국인 사업가가 무장 괴한들에게 납치됐다고 보름만에 풀려나기도 했다.
주필리핀 한국대사관은 필리핀 민다나오섬 등 8곳을 한국인 여행객 철수권고지역으로, 보라카이 등 3곳은 여행 유의지역으로 지정해 여행 자제를 당부했다. 전진선 공항경찰대장은 “지난해 한국인의 필리핀 방문객이 100만 명을 넘어서고, 한국인은 현금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는 인식이 퍼져 한국인이 범죄의 표적이 되고 있다”며 경찰이 나눠 준 홍보물이 여행객들에게 범죄 경각심을 일깨워 줘 안전한 여행을 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