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닐라 공항 정전으로 82개 비행기 결항
필리핀의 마닐라 국제 공항에서 대규모 정전이 일어나 다수의 국내선 여객기가 결항하면서 수 만명의 발이 묶였다고 AFP통신이 3일 보도했다.
필리핀 최대 항공사 '세부 퍼시픽'은 이날 성명을 통해 최대 78대 여객기의 운항이 취소됐다며 승객 1만4000명의 여행에 차질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또 다른 항공사인 필리핀에어라인 역시 일부 여객기의 운항이 취소 혹은 지연됐다고 발표했다.
필리핀에어라인은 여행에 차질이 빚어진 승객들이 얼마나 되는지에 대해서는 확인하지 않았다.
AFP통신에 따르면 마닐라 공항에서 주로 국내선이 출발하는 '제3 터미널'에서 토요일인 2일 오후 8시 45분 정전이 발생했다.
제3터미널의 전력은 정전 발생 6시간만인 일요일인 3일 오전 2시 복구됐다.
통신은 "지친 승객들이 폐쇄된 체크인 카운터 근처 바닥에 짐을 풀고 누워 있다"며 "전기가 다시 들어 오기 전까지 입구가 폐쇄되면서 터미널 밖으로 승객들이 길게 대기줄을 섰다"고 전했다.
필리핀 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마닐라 공항의 제 3터미널을 오가는 국내외 항공편은 평균 350기에 달한다.
마닐라 전력운영업체 '메랄코'는 송전선이 일시적으로 문제가 생겼지만 이내 복구됐다고 밝혔다. 이에 공항 시스템상 문제가 발생했을 것이라고 AFP통신은 전했다.
마닐라 국제공항은 모두 4개의 터미널로 매년 1700만명 승객들이 오간다. 하지만, 노후한 시설로 여객기의 잦은 연착으로 악명이 높다.
마닐라공항은 여행전문 사이트 '더 가이드 투 슬리핑 인 에어포트(The Guide to Sleeping in Airports)'가 선정한 세계 최악의 공항에 2011년부터 2013년까지 정상에 오르는 불명예를 오른 바 있다.
원문 : http://blog.daum.net/_blog/BlogTypeView.do?blogid=0LEWW&articleno=8937795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