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납치 8개월만에 인질 2명 풀려나
필리핀의 이슬람 무장 세력에 의해 8 개월 동안 인질로 잡혀 있던 두 명의 아프가니스탄 선원이 목요일 필리핀 남부에서 표류한 배를 타고 발견됐다고 현지 군부가 밝혔다.
파키스탄 외딴 섬의 해안 숲 은신처 부근에서 이른 새벽 아부 사야프 무장 세력에 의해 억류되었던 타유딘 안주트(45세)와 압두라힘 빈 수마스(62세)가 버려진 채 발견되었다고 군부 측은 성명서를 발표했다.
"납치 피해자들은 심신이 쇠약해지고 병약한 상태였다"고 지역 군 사령관 칼리토 갈베즈는 성명서를 통해 전했다.
현재 이 들은 그 지역의 군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이 들의 질병 상태에 대해서 갈베즈는 자세한 언급은 하지 않았다.
필리핀 해군의 순찰 보트가 납치된 지 8개월 만에 둘을 발견한 것이었다. 당시 이들은 양국 간 해상 경계에서 3명과 함께 무장괴한들에게 납치된 바 있다.
지난 달 초 인근 섬에서 납치범들에 대한 필리핀 군사 작전으로 8 명의 무장 괴한이 사망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조현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AI answer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Aliquid pariatur, ipsum similique veniam.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Quisquam, quod. and the drug lord.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