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궤양 (UIcer) 재키찬님 그리고 의학에 종사하시는 분들꼐 조언 구합니다. (12)
집사람 이 Ulcer (위궤양) 으로 고생중입니다. 어제, 수영장에서 꽤많은 양의 물을 마셨다고 했구요. 정상적으로 밥을먹었는데 저녁에 여행간곳에서 바비큐를 사먹었는데.그리고 약간 배의통증을동반했었구요. 그리고 이후에 괜찮아졌다고 해서 맥주를 한잔(한캔) 마셨는데, 이후에 복통을 호소하며 명치쪽을 잡으면서 많이힘들어했었습니다. 필리핀 친구들이 명치 주위로 해서 맛사지를 해줬는데, 그래도 계속 명치쪽 시작으로 가슴쪽으로 복통을 호소하더군요. 제생각엔 언친게 아닌가 싶어서 크리밀S?(현지소화재) 그리고 집에 도착후 buscopan ( 이약이 검색을하니 Ulcer (위궤양) 으로 나와있더라구요) 복용했는데 아직도 이전처럼 심한통증은 호소를 안하지만 명치부분에 현지 바르는 머라고해야될까요?.. 초록색 약인데 파스작용처럼 후끈후끈한.. 그런.. 그거를 발라서 문지르면 명치쪽 통증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어떤약을 복용하면 좋을지 답변부탁드립니다. 위궤양 (Ulcer) 발생하기전에 당일 일어나서 약 7시간뒤에 첫끼니를 먹었던거 같구요. 주말기간부터 해서 다량의 음주를마셨던거같습니다. 어떤약을 복용하면 좋을지 답변부탁드립니다. 일전에 부스코판 이랑 마알록스 서스펜션 인가? 하는약을복용했던거 같은데 정확하게 기억이안나서요. 재키찬님 혹은 의학에 종사하시는분들께 조언부탁드립니다.
정말 위궤양 이라면 당연히 내시경 받으셔야 할거 같지만 일단 omeprazole이 도움이 될겁니다. 꼭 일주이상은 복용 하셔야 하시고 이걸 먹으면 위산이 분비 되지 않으니 먹는 음식의 위생 상태 신경 쓰셔야 하고 설사가 나올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술은 절대 안되고 혹시나 아스피린도 절대 드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지금당장 너무 힘드시면 개비스콘도 도움이 될겁니다.
@ R.T 님에게...좋은 정보감사합니다
@ R.T 님에게... 100% 위궤양이라고 확신하진 않습니다. 저희들은 대다수 명치 부분에 호소를 하면은 음식먹은게 잘못되었거나 복통정도로 생각하는데 여기애들은 Ulcer (위궤양) 이라고 부르더군요. 복통과 다른점이 있겠지만.. 개비스콘이 위궤양쪽에도 도움이되나여? 일전에 가슴이 타들어가는증상느낄때는 개비스콘을 복용하니 도움이 되었는데 명치쪽을 누르거나 가만히 있으면 언쳐을때 처럼 쿡쿡찌르는 느낌의 고통을 호소하는상태라 어제는 잠도잘못잤는데 지금은 수면을 취하고있구요 배꼽 기준으로 손바닥 으로 꾹눌러주니 편안하다고하더군요 애네들이 그러더군요. 복통이 있을때 명치에 머가 걸린것처럼의 느낌도 있잖아요. 음식을 급하게 먹거나 . 지금 그렇다고 하는데... 도움말씀은 감사드립니다.
저랑 똑같은증세시네요. 저는 잔탁 한달 복용하고 지금 몆년째 괜찮습니다. 한국에서 약국용말구요. 의사처방 잔탁 권해드립니다. 속는셈 치시고 한번 복용해 보세요.
저의 경험으로 "잔탁"을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한국에서는 처방전이 있어야 구입하지만 이곳 필리핀에서는 처방전없이 머큐리에서 구입할수 있습니다 300mg,150mg,75mg이 있는데 우선 150mg을 구입하셔서 아침저녘 식후에 복용하시면 되구요 잔탁은 보호제가 아니라 치료제라서 한알만 복용해도 통증정도는 복용후 10분 이내에 진정이 됩니다 참고 하시기를...
@ 세월이가면 님에게...안녕하세요 머큐리가서 그냥 잔탁이라고 하면 알아듣나요? 저도 꼭 먹어보고 싶은데...좋은하루되세요^^
조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세월이가면 님에게...
전 개비스콘을 먹습니다. 개비스콘 약국에서 다 팔고요 우리나라 겔포스 같은건데 정말 금방 편해집니다. 아주 심할때 밥먹고 하루 3번 먹는데 편합니다. 가격도 비싸지 않고요...
저도 심하게 아플땐 게비스콘사먹고 좋아진적 잇어요..
로즈파머쉬 가시면 화이트 플라워 오일이 있습니다. 일단 그걸 통증있는데 바르시면 통증이 바로 사라집니다. 아주 조금 바르셔야 하고요...그리고 급한데로 게비스콘을 드시고,,,상황봐서 병원을 가시는게 낫습니다.
쪽지로 보내 봅니다. 참고만 하셔도 되구요.
하나하나 댓글못달아 드려서 죄송하구요. 도움말씀 주신분들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