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주유소 사업 투자사건을 보고나서 .ㅠ.ㅠ (8)
아래의 글을 보고 답답해서 글올 립니다. 필리핀에서 정상적인 주유소 던 아니던 한국과 마찬가지로 프랜챠이즈로 간판 달수 잇고 아니면 개인이름으로 달수 잇습니다. 예전 한국 주유소와 마찬가지로 땅주인이고 기반 시설만 하면 주유기,간판 ,땅속에 탱크 그리고 기름도 각정유 회사에서 공급 해줍니다. 뭐 귀신 씬나락 까먹는 소리 인지...주유소가 완공되엇는데 기름 살돈이 없다는둥 아니면 뭐가 부족하다던둥 말이 되는 소리를 하면서 투자를 받으 시던지요.....ㅠ.ㅠ 기름살돈이 없어서 영업을 못하는 주유소는 없습니다...ㅠ.ㅠ 휴~~
필리핀은 기름이 없어서 영업못하는 주유소가 분명히 있을겁니다. 필리핀이라서 가능하겠죠? 전세계에서 주유소에 기름을 매입할 자금이 없어서 영업을 못하는 곳은 필리핀에서 주유소를 운영하는 한국사람일 겁니다.
@ 한나현민 - www.petron.com / 02-563-8521 to 40 manager north luzon industrial--mr.fernando s.magnayon account executive--mr.francis herthiel n.carino
필리핀은 계약서 쓰기 나름 일것 같습니다. 처음 계약서 작성시 신중 하셔야 됩니다. 계약서를 주고 받을때 이차적 책임 부분을 잘 보아야 하는 것이 이곳입니다. 국내랑은 많이 다르기에... 국내분들은 필 계약서 작성 요령을 모르는 관계로.... 국회에서 보면 통상법 관련 말이 많아요... 전문가 전부 모여 작성한 것이 어쩌고... 언론에서 보자나요... 이차적 피해가 어쩌고... 이것을 사기라 하기에는... 하여간 문제는 많은 부분입니다. 계약서 작성시 전문 적인 지식도 없고 어떻일에 대하여 잘 알지도 못하면서 이익만 보고 ....성급히 계약 하고 ...이건 아니다 싶어서... 계약 취소 하면 분쟁이 됩니다... 인정에 효소 하시던가 계약서 되로 하시던가 되어야 하는되.... 감정만 가지고 대처를 합니다.... 이러면 절대로 원하는 원만한 결과를 만들기 어렵습니다.
필리핀 각정유사에서 자사제품의 유류만 쓰는 조건으로 주유기등을 설치해주고 자기내기름을 남품 하기도 하고 주유소에 기름을 공급하는 업체에서 정유사보다 싸게도 공급해주고 암튼 돈없어서 기름 못받아서 영업 못하는곳은 없습니다. 예상보다 마진이 없고 관리가 안되어서 폐업 하는곳은 잇어도. 불라칸등 몇군대 한국인이 하시는 주유소 잇습니다. 물론 아무도 주인이 한국인인지 모르지만..
필리핀법; 제가 아는데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필리핀에서는 땅을 임대하여 건물을 신축할경우 건물에 대하여 은행융자가 나오지않습니다. 융자를 신청할려면 땅주인이 개입되어서 은행 근저당설정에 싸인을 해야 합니다. 그러니 땅주인은 허락을 하지않습니다. 주유소를 신축하고도 돈이없어 기름을 넣지못하는 이유는 간단 합니다. 이곳은 모든 주유소 페트론/칼텍스/쉘주유소 기름이 동일합니다. 같은 기름이라는 거지요. 한국에 엘지나 현대 엣스케에 주유소 기름은 다름니다. 회사별로 따로 만들어서 나오는 기름입니다. 그러니 이곳에서도 부렌치에 계약을한다면 물론 기름을 외상으로 넣어 줍니다. 그러나 이름하나 빌리자고 부렌치에 가입 을 하게되면 이익금에서 %를 내야하는데 그럼 주유소 경영에 막대한 손실을 입게되어 작은 주유소 부렌치는 견디기가 힘이 듭니다. 그예전에 한국분이 주유소 운영하다 문닫은곳도 전 알고 있습니다만 주유소 운영하여 돈은 법니다만 항상 현찰 거래를 해야 합니다. 다행이 그 주유소는 가스탱크를 두개를 설치하여 앞으로에 전망은 있다고 생각 합니다. 모든 택시들이 가스로 바꾸는 중입니다. 한국분이 가스충전소를 운영하는곳이 만달루용 글러벌 텔레콤 콘도 뒷쪽에 있습니다. 돈을 많이 버른곳중에 하나 입니다. 결론은 돈이 없으면 기름을 사지 못한다는 안타까움 이지요. 참고가 되셨는지요.
@ 벨비 - 말씀 하신 내용대로 라면 토지를 매입하지 않은 상태에서 토지 랜트 또는 장기리스후 주유소 를 하시는거네요. 그러면서 이익금을 더 남기기 위해서 프랜챠이즈 기름을 받아서 판매하지 않고 기름을 중간상에 받아서 판매 한다고 말씀 하시는거 같은데 그런 사업방식은 자기자본이 넉넉하고 브라빈스에서 가능한 일이고요. 그래서 이름없는 주유소들이 마닐라 인근지역 루손섬에서는 망하고 잇습니다. 결론은 모두 아시는 유명 브랜드를 제외하고는 망하고 잇습니다. 저도 어느정도 경험과 오랜시간 필에서 거주한 경험을 말씀 드리는거구요. 도데체 그분이 얼마나 투자 하셔서 1억이 부족한지요?ㅋㅋㅋ 법인명의로 주유소 부지 구입하시고 기반시설만 하면 주유기,기타등등 모두 주유회사에서 설치해주는데 뭔 사업자금이 필요한지 기름값이 필요한지요???? 어느정도 해먹어야지 이해가 되죠... 그정도 돈없으면 주유소는 왜하냐구요???? 주유소 부지소유권자 일경우 정유회사에서 기반시설 바닥에 세맨트치고 가건물식으로 건물잇으면 간판,주유기,탱크 다심어주고 주유소 오너회사가 정유사에 컨트락 보증금 2004년기준 50만페소만 납부 하면 됩니다. 제가 주유소 만들어 드려서 현재도 영업하는곳이 잇고요. 알만큼 아는 사람이니 글 올린겁니다. 필리핀에서 보면 대통령,상원의원,하원의원,시장 기타등등 이랑 친분이 잇는 한국인이 왜그리도 많은지 그런 훌륭한 분들이 많은 한인사회에 무슨 문제생기면 그렇게 누구알고 어쩌고 하던분들은 다들 조용하시고....ㅠ.ㅠ. 저도 그렇게 고위관료들 로칼 티브로 봐서 아는데 문제는 그사람들이 절 모르네요...그랴도 먹고사는데 는 아무지장 없더라구요.
@ 벨비 - 이제 그만 좀 하시죠. 예전에 글올릴실땐 주유소 내막을 아주 잘아시는듯 하시다 문제 생기니까 그냥 아는 사람이다. 그사람한테 들은 이야기다. 주유소도 문제 생기고 나서 처음 방문하신것 처럼 글쓰시더니...... 문제의 그 주유소가 벨비님이 말씀하신것 처럼 그런 상황인지 아닌지? 어떻게 압니까? 또 나중에 문제생기면 잘모른다 그냥 들은 이야기다 등등의 변명하시지 마시고 오해의 소지가 생길만한 댓글은 달지를 마세요. 자기가 왜 욕먹는지를 몰라! 광고란에 총올린 사진은 왜 지웠는데여? 왜 말안들으면 쏴죽인다는 뜻입니까? 해도해도 넘 명박스럽네 정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