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재자의 최후? 필리핀, 마르코스 자산 내달(2012년 4월) 공매처분 (5)
필리핀 정부는 독재자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전 대통령이 한때 소유했던 부동산 2건을 최소 730만달러(미화)에 매각 처분한다고 17일 발표했다. 지난 1965년부터 1986년까지 필리핀을 독재 통치한 마르코스 일가는 이 기간동안 수십억달러 수준의 재산을 부정축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마르코스 전 대통령 일가의 부정축재 자산 환수전담기구는 그와 주변인물들이 마닐라 외곽과 북부지역 휴양도시 바기오에 갖고 있던 주요 부동산을 다음달 24일 공매 방식으로 매각한다고 밝혔다. 이 부동산들은 총 7913㎡ 규모로 지난 1986년 마르코스가 시민봉기로 축출된 이후 새로 들어선 정부에 환수됐었다.당시 그와 가족, 측근들은 대부분 해외로 도피했으나 일부 핵심 측근들은 타협을 조건으로 자신들이 관리하던 마르코스의 자산을 정부에 넘긴 바 있다.
우리는 언제 저래보나..그자는 국가에 헌납한다고 했는데 여태 살고 있지 아마..
혹!~~~잘~아는사람식구얘기넹....
필리핀 정치인 중에서도 부정부패로 엄청난 재산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들의 재산을 압수하여 국고로 사용한다면 좀더 나은 복지정책을 쓸수 있을겁니다. 우선 길거리 노숙자들에게 판자집 이라도 지어줄수 있을테구요. 기타등등은 패스합니다.
필 쇼핑몰에서 먹을까,, 필 건설업에서 먹을까.. 필 맥주에서 넉을까.. 필 화교애덜이 먹을까..
내 통장에는 25만원밖에 없다고 하는 것과 찹별되는 필리핀 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