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사면담 없이 미혼증명서 신청 가능 대상자 관련해서 (8)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2009년부터 2016년 12월까지 필리핀에서 유학생활 및 직장생활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2009년도에 대학교에서 여자친구를 만나서 현재까지 연애를 하고 있고요.(현재는 떨어져 있음) 현재 2017년 부터 저는 한국에서 직장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에 쓰던 여권은 현재 새 여권으 로 재발급 받은 상태입니다.(구여권 기간만료) 현재 하기 a 조건에 해당되는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교제하고 있는 사실을 어떻게 증명하면 되나요? 학교 졸업 앨범, 같이 찍은 사진, 채팅 기록이면 가능한 가요? 또한 구여권에서는 장기체류가 확인되니 구여권을 제출하면 되나요? 고수님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장기체류 비자가 없다면 그냥 영사면담하시면 됩니다. 신체검사나 NBI Clearance등 복잡한 다른 서류 필요없이, 혼인관계증명서, Birth Certificate, 그리고 두사람 Cenomar만 하시고 영사인터뷰 신청하시고, 오후에 영사인터뷰 하시면 아무런 문제 없습니다. 영사인터뷰 안하는 것에 비해 단지 몇시간 더 대사관에서 기다리는 것 외에 아무런 차이 없습니다.
@ 중부루손한인회 님에게... 와 굉장히 똑똑하세요 알찬정보가 되겠습니다.
몇년전 비교해서 기간은 조금더 강화됐고 면담부분은 편해졌군요. 몇년전만 하더라도 저같은 경우는 와이프가 임신중이였지만 면담은 진행했었거든요. 다만 다른 사람에 비해서 면담시간은 극히 짧았습니다. 어차피 오전에 접수받고 오후 3시인가 넘어서 일괄적으로 발급되기 때문에 시간상 별차이는 없을겁니다. 다만 면담이 패스되는거겠죠. 구여권 지참하시면 문제없이 패스될듯 합니다. 연애기간 증명을 할수있는 사진이라도 있으시면 더욱 문제없겠죠.
아마 저부분이 전부가 아니고 첨부해야 할 서류들이 있는데 여친분이 진행하시는거면 미리 잘챙겨 가져오라 말씀해주세여. 한국대사관 맥킨리까지 가셔서 서류미흡으로 차없이 왔다갔다하려면 다니다가 지쳐버립니다. 주차는 할데도 없고 저멀리 sm이나 졸리비 아님 주유소 주차장을 이용해야 하는데 그것또한 쉽지도 않습니다.
좋은 아침 입니다......좋은 하루 되세요?.....
자세한 정보 올라왔네요 좋은하루되세요~~~
좋은 정보 공유 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필리핀에 체류하지 않으니까 해당사항이 안되네요. 결혼하실때는 연애입증이 가능하니 구비서류가 약간 면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