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사람들도 자동차 주행거리 조작하나요 ?? (47)
차를바꿀려고 여기 저기 찾아 보고 있는데.. 어떤 차는 주행거리가 너무 짧네요 ? 그리고 한국에서 중고차가 LUZON 북쪽 항구로 지금은 중단 됐지만, 한때는 많이 수입 됐다고 하던데.. 한국은 자동차 주행거리 조작하는것 쉽잖아요. 중고차 장사들 대부분 조작해서 팔고.. 필리핀도 자동차 주행거리 조작하는 곳이 있나요 ? 아날로그식은 가능 할것 같은데. 요즘 계기판이 모두 디지탈식이라 조작이 쉽지 않을것 같은데.. 필리핀도 디지탈계기판 주행거리 조작하는 곳이 있나요 ?? 궁금하네요 ..... 뎃글들 보니까.. 가능 할것이다,,또는 가능하다고는 하지만 어디서 그런짓을 하더라는 없네요 ??
당연히 가능하지요.. 6~7년 된 차가 주행거리 3만Km~5만Km라는게 이해가 안됩니다..
@ 눈티코티 님에게... 출퇴근용으로 쓰는 제차.. 5년됬는데 주행거리 만구천입니다 ㅠㅠ
@ 눈티코티 님에게... 중.상류층은 코딩때문에 차량을 추가로 보유하는 집이 의외로 많습니다. 학교 동창 집에 가니 4명이 한가족인데 차가 10대더군요. 물어보니 코딩때문에 각각 2대씩, 가족여행용으로 벤 2대 해서 10대라더군요. 5년 넘었는데 주행거리 2만키로 안되더군요. 제가 타는 차도 회사 옮기기 전까지 5년간 주행거리 4만이었네요. 회사 옮기고 업무용으로 타서 2년만에 3만키로 탔구요.
@ 뿌꾸 님에게... 제가 아는 중국계 상류층에게서 차를 구매 한 적이 있는데, 그 분도 같은 케이스였어요. 차만 많고 창고에 주차만 되있는..8년됬는데 3만뿐이 안탔었고 타이어부터 모든 부품은 한번도 뜯지 않은 순정부품 그대로 였지요.
오히려 고급SUV차량 같은 경우엔 오너가 주말에만 이용하기도 하여 주행거리가 짧고 외부가 거의 새차인 차량도 있긴 합니다만.. 일반차량이 그렇다는건 좀~
조작도 하지만 고급차는 계판을 조작하지않고 통으로 바꿉니다.
@ 양평해장국 님에게... 이해되요 조작보단 통채 바꾸는게 쉽겠네요~~
@ 유년의수채화 님에게...한국이건 중국이건 필리핀이든 고급차는 통으로 바꾼다 합니다.
당연히 가능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네 뭐든 안되는거 빼고 가능한 필리핀 입니다~
가능이야하겟지만 디지탈계기판은 주행거리조작못해요,, 7년된제차도 이제 45000키로 입니다,,, 고속도로활성화가안된 필피핀사정상 주행거리가 많지않아요,,,
@ 카둥이 님에게... 한국에서는 국산차는 물론, 벤츠,BMW등도 조작해서 팔다 걸린 업자가 많죠 ?? 한국은 가능 한데.. 여기는 모르 겠네요.
@ 카둥이 님에게... 디지탈도 기술좋은사람은 조작 가능합니다. 한국의 경우 차량구입전 검사소 들어가면 조작여부는 확인이 가능하고요
@ 카둥이 님에게... 그렇수도 있겠요 마음놓고 달려볼 때가 없죠~~
많이합니다. 매매상사에 있는차 키로수 많은거는 거의 다 합니다.
가능하지만 꼭그런것은아니니까 차를 점검해서 판단해야할듯합니다
아~ 여기서도 조작을 하는군요 잘보고 사야겠어요
자동차는 물론이고요 오토바이까지 주행거리 조작해요
시장 볼때랑 가끔 장거리 놀러가고 동네 돌아다니는 정도인데 1년에 5천정도 타네요 ㅎ
저도 1년 반됐는데 아직 9천도 안됐어요 가능할듯 ㅎ
여기두 합니다. 디지탈도 어렵지 않아요... 다 어디나 시굴자 한명이 있고 거기에 수제자들이 있으니...
@ pak2140 님에게... 아마도 퀘죤 어딘가 부품 많이 파는 그곳은 별의 별게 다 있으니 가능 할 지 모르겠네요.. 하지만 동네에선 기계가 없어서 불 가능 하겠죠.. 디지탈계기판은 기계가 있어야 조작이 가능 할것 같은데요..
한국에서도 출퇴근하고. 주말 나들이하고. 그래도 1년에 1만킬로에서 1만5천킬로 정도.. 장거리 영업 안하면 보통 그정도 일것 같습니다.
이친구들에게 불가능이란 없지요^^; 재작년인가는 PNP가 가내수공업으로 코카콜라 제조하는 장소 덮쳐서 보도되는 뉴스도 본적 있네요.
마닐라 기준으로 주위사람들 보면 좀사는 맞벌이부부는 차가 보통3대 2대3대가 같이사는 앞집옆집 보면 5,6대 소유하는가정 흔합니다.저도 사업상 차몇대 있는데 2012년식 만키로, 오만키로 이렇습니다. 없는사람들은 기름값때문에 출퇴근용으로는 못쓰고 주말나들이나 쓰더군요. 있는사람들은 여러대 굴리니 키로수 작은 차들이 꼭 사기라고는 보기 힘든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정확하진 않지만 년식대비 키로수 보려면 운전석 시트 꼼꼼히 보시면 알수 있습니다. 가죽시트 5만정도면 사용감 좀있어 보이고 10만정도면 시트떄문에 차사기 싫어질거에요. 개인적으로 필리핀은 교통체증과 미비한 시스템때문에 장거리운전 하기 힘든나라입니다.
주행거리 밎..필 사람 믿지 마세요.구매 하시전에 가까운 카 셴타에서 리프트 들어올려서..기술자에게 자문 받으세요.수고비 300패소 주면,확실히 문제점 알려 줄것입니다.그 뒤에 결정 하심이...좋을 듯 합니다.
사람사는데는 다 똑같습니다. 누군가는 하고 있겠죠 조심해야됩니다.
물론 없다고 할수는 없구요 아직 필이 거기까지 발전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고도에 기술은 아직 멀은것 같은데요 특히 컴쪽은요..
네 대부분 그렇게 해요 ㅎ
무조건가능합니다. 키로수믿지마세요~
@ ㅇ포비ㅇ 님에게... 모두 가능하다고는 하지만.. 실제 경험자나....그런것을 본 사람은 없나봐요.. 모두 하더라..
마음으론 좀 조작하고 싶네요 내년에 팔아야 되는데 마일리지가 최근에 팍팍 오르는 느낌이 ㅎㅎ 필리핀은 마일리지에 따라 차량가격이 바뀝니다.
@ deen 님에게... 저도 그렇네요.. 좀 알아보세요.. 필리핀 놈이 차 팔때 자기가 산다는데...ㅋㅋㅋㅋㅋ
저도 2011년식인데..애들학교랑 마트 가끔 놀러가는것 그것만하니 사만도안되는데요ㅡ.ㅡㅋ
거기뿐만이 아니고 다른 모든 곳에서 전반적으로 그 따위 짓거리들을 하기 때문에, 웬만하면 할부끼고 새차를 뽑으시는게 훨 나을 듯 싶소이다.
거기뿐만이 아니고 다른 모든 곳에서 전반적으로 그 따위 짓거리들을 하기 때문에, 웬만하면 할부끼고 새차를 뽑으시는게 훨 나을 듯 싶소이다.
한국서 차만 10년했습니다 아날로그는 조작하면 티가나지만 디지털은 티도안나고요 확인법은 계기판뜯으시면 고정나사에 푼흔적있는지 확인하세여
우리나라나 필리핀, 그리고 기타 국가들도 다 할 걸요...
여기 조작이 더심해요. 한국보다 더심한나라입니다.
회사 출퇴근 용으로만 쓴다면 얼마 안탈수도 있 하지만 조작을 하는곳도 있다고는 들었는데 아직 제가 본적은 없어서ᆢ암튼 차는 잘 확인하고 또 확인하고 저도 예전에 중고차사고 엄청 고생한 기억이ㅜㅜ
ㅍㅇㅌ 얻어갑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
필리핀에서는 택시차량이나 회사차량아니면 킬로수가 많이 누적 되지는 않지만 게기판 조작이 쉽다고 하더라구요. 필리핀친구가 차량수리쪽에서 일하는데 그냥 가져다주면 조작해준다고 하더라구요. 참고로 아날로그보다 디지털이 쉽다고 합니다.
필리핀도 다 조작 함니다.. 디지탈도 다 가능 함니다. 바나웨서 출장 나와서 해줌니다.
로컬에서도 흔하게 조작합니다. 바나웨이나 자동차 매장에서 간단히 조작 됩니다.
조작하나보더라고요, 좀 황당해던게 마지막 현대에서 서비스 받은거보다 주행거리가 2만이 더 적게 나와 있어서.. 그런데 그런것도 컴퓨터 꼽으면 실제 줒행거리 컴퓨터에 나옵니다...ㅎㅎ 40만짜리 차 하나 팔면서 그런거까지 2만 꺽어서 뭐하려는건지.. 이해가..
택시도 미터기 조작해서 장난치는 기사들도 많이 보았습니다. 자동차의 주행거리도 분명 조작하는 사람들이 있지 않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