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스 메이드 채용시 주의점)?) (31)
세부에 온지 2개월 정도 됐습니다. 지금은 호텔에 있고 집을 구하게 되면 바로 들어갈 계획이구요. 그럼 메이드도 구해야 하는데 어떻게 알아봐야 되며, 제목 그대로 하우스메이드 구할때 어떤점을 염두에 둬야 할까요? 같이 사는거와 출퇴근시 장. 단점과 월급은 어느정도 생각 해야 하는지. -물론 주택의 크기, 식구 수에 따라 다르겠지만, 우린 남편과 저 달랑 두식구. 아직 집은 구하지 못했지만 방 3개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디까지 요구할수 있는지( 집보러 갔었는데 메이드가 잔디도 뽑고 있는 걸 봐서 ) . 아! 그리고 한국 수퍼가 어디에 있나요? 현재 세부 시티, 아얄라 센터 근처 호텔에 묵고 있습니다.
저는 앙헬레스에있습니다...지역마다 급여도 틀리지만 저같은경우는 한달급여가 6천페소주고있습니다...그대신 월~토요일까지 집에서 같이 생활하면서 아떼방을 주었습니다 처음접하시는분들은 아떼들이 보이는곳만 청소합니다... 한달간은 어디어디 이렇게 매일 반복적으로 시켜야지 아떼들도 그다음부터는 알아서 조금해줍니다. 저희집는 아떼가 일주일 먹을음식 사주면서 일주일 급여1500페소 한달6000천이겟죠. 청소 빨래 잔디뽑기 등~하면서 급여는 이렇게 주고있습니다...그냥 참고하시라고 글드립니다
@ 달려라달려1 님에게... 답변 감사합니다. 실력차이가 아니라 지역에 따라 급여가 다르다는게 좀 이해가 안 가는데 혹시 한국처럼 강남, 강북 뭐 부촌이냐 아니냐! 이건가요? 만약 맞다면 어느나라나 다 똑 같네요. 차별이 있는게 ~~~~ .
@ 달려라달려1 님에게... 참고로 주급을 지급하다보면 일년을 계산했을때 한달치 급여가 더 나가는 꼴이예요. 일년이 52주던가요?
요즘은 영어할줄 아는 메이드 구하기가 힘듭니다. Agent 통해서 해외 나가려고 해서요. 급여는 지역마다 틀리구요, 보통 최하 4천에서 7천페소 사이구요. 식대는 별도로 1500~2천페소요. 많은 걸 기대하고 메이드를 뽑게되면 스트레스가 극심해 집니다. 그냥 청소와 빨래 정도만 제대로 잘하고, 문제만 안 일으켜도 괜찮을 듯 합니다.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입니다..
아떼를 채용한후 교육이 중요한듯합니다 그리고 교육을 못따라온다는 느낌이 들면 아떼를 바꾸시는것도 생각해보셔야할듯합니다
하우스 메이드... 아떼란 표현 않다는거 먼저 말씀드리구요. 급여는 다른분들 말대로 비슷하구요. 출퇴근은 별로 비추입니다. 물건 마니 없어집니다. 근처에 친구나 아는이 있는거역시 문제가 많더군요. 시도때도 없이 쪼르륵 나가고.... 몸은 좀 편하지만 머린 아프네요.
다른분이 말씀하신데로 주변에 아는 사람이 많지 않아야 하며 스테이 인이 좋습니다. 이왕이면 다른지역에서 데려와 스테이 인 시키는게 좋습니다.
좋은 메이드만나세요 일단 일하는거에는 실망하실거구요 가장중요한거는 손버릇입니다 그게 제일중요합니다
NBI클리어런스 정도는 받아보시는게 좋구요 결국 제일 중요한건 스테이인이 아웃보단 급여가 조금 낮지만 식사나 다른 생활용품등도 챙겨줘야 하니 결국 금액은 비슷하다 보시면 될것 같구요 비용은 가시는곳의 근처에 여쭤보시면 대충 급여 금액 나옴니다. 지역마다 약간 차이가 있을 수 있어서요 그리고 해야할 일은 범위를 어떻게 주시는가가 가장 중요하죠 되도록이면 소개소 통하지 마시고 추천받아서 쓰시는게 좋구요
@ deen 님에게... 답변 해 주셔서 감사해요. 근데 NBI 클리어런스가 무슨 말인지요? 그리고 다른 생활용품이라면, 식기를 말하는 건지 ..... 예전에 쿠웨이트에 있을때는 식사준비도 다하고 지 입맛에 맞는건 나눠 먹기도 했는데.... 물롵 집안일하고 다림질도 하고 가끔 우리 개도 산책 시키고 했는데, 집은 컸지만 두식구라 많이 힘들지 않았을거예요. 내 생각엔.. 그리고 소개소가 있는지 몰랐어요. 소개소는 어떻게 알아보나요? 남편 직원들한테 추천 받아도 되지만 혹시나 해서요.
@ Lovejindo 님에게... 범죄사실 증명서 같은거구요 ... 처음에 알려주셨을때 잘알아들으면 다행인데 가끔 좀 눈치없는 사람들은 예를들어 샴푸나 비누등 고용주가 쓰는걸 쓰는경우도 있구요 ... 음식도 왠만하면 좀 확실히 나눠서 주는것이 좋습니다. 위에분들은 스테이인을 추천하는분도 계신데 2분이면 저라면 스테이 아웃을 시키는것이 편할 것 같아요 그리고 말씀드렸듯이 ... 소개소는 절대 비추천입니다. 주변에 소개소 추천으로 쓰신분중 고소 또는 도난등 사고가 너무 많아서요 그렇다고 개런티 해주는것두 아니구요 말씀하신것처럼 직원분들께 추천이 가장 좋습니다.
좋은메이드 만나시길 바랍니다 전 젊은사람보다 중년이 좋더군요 나이지긋하신분이 더 열심히 하세요 월급은 윗분들 처럼 드립니다~~~
남편과 두분만 사시는거라면 핼퍼없이 그냥 지냐시라고 권해드리고싶네요. 집안에 남의 식구 들여서 사는거 정말 어려운 일이랍니다. 불편한 점이 한두가지가 아니예요. 차고 넘친답니다.
스테이 아웃은 정말 하시면 안됩니다. 저희집 스테이 아웃 한달 쓰고나서 접시며 그릇이며 엄청 많이 사라졌습니다. 주방에 CCTV 있는데도 불구하고 훔쳐가더군요...
@ 어쩐지저녁 님에게... 그렇군요.! 메이드 퇴근후에 확인 안 해 보셨어요? 철석같이 믿으셨구나 ! 하긴 살림이 많으면 어떻게 일일이 확인하며 세워 보겠어요. ! 정말 속상하셨겠메요. 특히 아끼는게 없어지면 더욱 속상하고 짜증나죠. 이제 저도 고민이 많아 지네요. 인 인지 아웃인지 신중하게 생각을 해 봐야 겠어요. 제 질문에 답변 해 주셔서 감사해요.
핼퍼는 고용문제와 근무자세, 마찰 등.. 딱히 기준이 없습니다. 인복이 있으면 좋은 핼퍼 만나는것입니다..각종 클리어런스 확인한다해도 위조서류가 대부분이고 미리 그런 서류를 만들어 들고다니는 아이들일수록 트인 애들이어서 문제를 야기시킬 확율이 높아요.. 사고를 치고 도주해도 주거지가 어딘지 알수없고 설령 안다해도 찾아가 볼 방법도 없습니다.. 외국인이 로컬지역을 함부로 드나들 일이 아니기 때문이죠.. 그저 착하고 일 잘하는 사람이 걸리길 소원하는 수 밖에 없어요.. 필리핀에서의 복불복 중 한가지입니다..
@ 눈티코티 님에게... 네. 그렇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djkim 님에게... 네. 감사합니다. 포인트 받아갑니다...
@ djkim 님에게... 유용하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ㅋ ㅋ ㅋ
@ djkim 님에게... 대박포임트는 언제 하나요...
가까운 한국마트는 마볼로 아씨마트 라훅 빅마트 그리고 그곳보다 현재 계신곳에서 조금 먼 바닐라드 코리아나 있어요. 구글지도 찾으시면 대략적인 위치 확인가능하실것같습니다. 아떼는 주로 주위소개로 많이 쓰시는것같습니다. 집안의 일 대부분 한다고 보시면 될듯요. 청소빨래 음식은 조금 가르치시면 편하실거구요. 잔디가 넓지않아 따로 정원관리하는애를 쓰지않을 정도면 잔디관리 세차도 합니다. 월급은 요즘 많이 오른것같습니다. 아무래도 일하는애 구하는것이쉽지않다보니까요.
@ 헤나 님에게... 네.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 헤나 님에게. 친절한 답변 고맙습니다. 근데 상호로 검색해도 나오나요? 컴푸터하고 안 친해서~~~~, 그래도 아쉬우니 찾아봐야 겠어요. 많이 올라서 대충 어느정도 인지 , 물론 집의 크기, 식구 수, 일의 양에 따라, 거주냐. 출퇴근이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충 알아야 합의점을 찾을수 있을거 같아서요. 언제 집을 구해 들어갈지 모르겠지만 지금부터라도 알아둬야 할 거 같아서요.
지역에 따라 최저임금이 틀립니다.
@ 필레오 님에게...필리핀에서 사람쓰는거 너무 어렵죠 특히 스테이인은 아주 주의를
메이드는 한명이 하나씩 한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메이드 혼자서는 심심해서 일 안하려고 합니다 두명쓰셔야 둘이 친해서 오래 붙어 있고요 세명쓰면 편갈라 싸우더라구요
세부는 보통 5-6천 페소 정도. 글고 1-2주에 한번 휴일을 주죠. 인하우스 헬퍼 일 때 말입니다.
메이드는 손버릇이 나쁘거나 내아이들한테 못되게 하지 않는다면 그걸로 된겁니다 메이드에게 많은걸 바래서는 안됩니다 일일이 할일을 시키세요 스스로 알아서 척척 할줄 아는 사람이면 더 나은 일을 하지 메이드로 일하지 않습니다
좋은 메이드 구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