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Advertisement

Left Sidebar

This is the left sidebar content.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left sidebar ..

여친 질문합니다 (31)


아래 몸이아픈일인입니다 본인 50대후반 여친 30대초반  간호사 애하나 있슴 두번만났슴  만날때 마다 친구 데리고 나옴 성격은 아직잘모르나  돈 문제로 고생많이한다해도 한국도 어차피  결혼 은 돈 +  알파이다 생각하고 성격이  특별히 문제가 없으면 괞찮지않나봅니다 집세 생활 비 제가 다내고 같이살자 하면 될런지  모르겟군요  

Comment List

앓이

집세와 생활비, 아이가 있으니 교육비 뭐 이런 부분도 생각하셔야 할듯 하구요.. 같이 사시려고 하시는 분 쪽 집안의 경제적인 부분도 어느정도 지원이 있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삿갓

성급 하시내요 돈이 문제가 아닌 시간이 흐르면서 ATM머신이 되면 그 다음은 대책이 없습니다 결혼이 쉽지도 쉽기도 하죠 특히 사랑이 아닌 육체의 동거란것은 앞으로 많은 문제가 생깁니다 50대 시라면 좀더 신중하고 차분하게 상대방을 잘 살펴 보시길 바랍니다 만날때 마다 친구를 데리고 온다 그것은 이곳 문화에 일종인 샤프란 즉 에스코트를 해주는  문화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자 혼자 남자를 만나러 간다는것이 솔직히 이곳 관습으로 좀 그렇죠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잘 생각 하시고 300번 심사숙고 하셔도 지금 갇은 마음으로 결합은 한다면  많은 문제점이 발생하고 어렵습니다 돈이 결혼에 전부는 아닙니다 필녀와 결혼한지 30여년 지난 인생 선배로 한말씀 드렸으니 오해는 마시길,,,

레이니바다

@ 삿갓 님에게... 정확한 말씀이네요. 연륜에서 얘기하시는거니 귀담아 듣겠습니다.

뿌꾸

@ 삿갓 님에게...  대학원 동기가 간호사와 결혼했습니다. 결혼하자 마자 여자가 쿠웨이트에 간호사로 갔습니다. 남자는 원래 직장이 없던터라 여자 따라갔구요. 6년간 여자는 간호사로, 남자는 집에서 애보다가 쿠웨이트에서 미국영주권 신청 했더군요. 간호사 해외 경력은 미국 이민이 쉽다네요. 2달전에 필리핀 들어와서 한달 있다가 미국 이민 갔습니다. 남자는 지금도 미국의 집에서 애보고 있습니다.   남자가 무조건 ATM이 되지는 않습니다.  

오동추야

@ 뿌꾸 님에게... 그렇죠. 지 하기 달린거죠. ATM 각오하고 쓴다면  ATM 되는거고 요령있게 컨트롤하고 딱 잘라서 쓰면 ATM않됩니다. 필 남자들이 여자한테 어떻게 쓰는지 공부좀하면 됩니다.

삿갓

어떤 듯으로 댓글을 다는지 이해를 하려고 합니다 질문 내용과는 무관한 대댓글이라고 생각 합니다 당연 사랑이 충만한 결혼이라면 당연한 예기가 지금은 다르게 상황이 만들어 지기도 하죠 질문 내용에 관한 댓글을 부탁 드립니다 질문 내용과 다른 댓글에 댓글은 좀 그렇다고 보내요 ㅎㅎ @ 뿌꾸 님에게...

뿌꾸

@ 삿갓 님에게... 두번 보고 집세 생활비 내고 같이 살자고 하는건 저도 말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시간을 가지고 충분히 판단을 하고 살아야죠. 남자 = ATM 머신 이라는 공식이 항상 성립하지는 않는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었을 뿐입니다.   한국에도 가진거 쥐뿔도 없으면서 머리에 뭐만 들어있는 속칭 "된장녀"들이 많습니다. 반면에 반듯하게 자란 여자들도 많이 있구요.   필리핀도 마찬가지지요. 외국인이라면 ATM 머신이라고 생각하고 달려드는 여자들도 많지만 그 반대인 경우도 많다고 이야기 하고 싶었을 뿐입니다.

Marshall

위 삿갓님 말씀처럼 너무 서두르시는것 같습니다. 이제 두번 만나보고 그런 생각을 하시다니요... 분명 후회하실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여러번 만나보시고... 얘기를 우선 많이 해보세요. 상대를 먼저 알아가는 것이 순서라고 생각됩니다.

티아라000

제 생각도 몇번 더 만나보시고 결정하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한국123

만약 결혼을 한다는 예를 들어 우선 한국에서 살것인지 필리핀 에서 살것인지 를 결정이 중요합니다. 한국에서 결혼생활을 한다면 아무래도 조금의 걱정거리는 사라지겠지만 필리핀에서 결혼 생활을 한다면 본인이 모든 결정을 하기에 앞서 상황이 벌써 내가 이렇게 해야 할 상황이 만들어 질것 같습니다. 결혼인지?동거인지?  돈만 있다고 모든게 해결 되는건 아니더라구요.

sheon

좀 더 신중하게 접근하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2번 만나시고 결혼이라니... 이건 아닌것 같네요. 주변의 동일 조건 분들과 허심탄회하게 이야기 해 보세요.  그리고 신중하게 결정하세요...

hanna39

이리저리 하다 결혼하면 되겠다 맘먹고 있는데 생대방은 이리저리 돈만 뺃으면 어찌 되는건가요 사람에게 믿음과 확신이 없기에 글을 올리시는것 같은데 왼지 불안합니다.

구름정원

@ hanna39 님에게... 많이공급할 돈은없습니다 단지월 생활비 정도ㄴㄷㄴ 공급이가능 하기에 

김해스토리

매달 지원해줘야하는 금액이 커지고 그걸로 싸우고 하다보면 잘못생각했구나 생각이 들겁니다. 최소 3달은 만나보시고 생각하시길바랍니다.

바람처럼살리라

집세 생활비 다 내신다는 말씀이... 그냥 집세와 생활비를 4만~ 10만페소 쯤 생각하시고 말씀하시는거면 괜찮을거 같네요. 두분의 관계는 잘 모르지만 같이 살정도로 충분한 관계형성이 되셨는지가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구름정원

@ 바람처럼살리라 님에게... 관계 형성이아직 안되었습니다. 다만 혼자서 사는게  견디는 사람도있지만 저는 견디기 힘들군요 해서  빨 리 정 착 하고 싶은  조급증이 있습니다

물물교환

쓰면서 만나는건 누구나 만날수있습니다. 나중에 아플때 돈 떨어졌을때도 조금이라도 도와주럭 같으면 만나세요

레드바론

평범한 일반인 여친이라면 가족이나 친구데리고 나오는게 일반적입니다

레드바론

평범한 일반인 여성이라면 가족이나 친구데리고 나오는게 일반적입니다

루이스정

가족에게 생활비도 어느정도 줘야 될걸로 생각듭니다

딸만둘

단 두번 만나보시고 결정하시나요 ? 그것도 친구동반으로 만났는데요 ? 제 와이프도 필리핀 사람입니다만 그렇게 짧게만나보시고 결혼은 좀 그렇지않나 싶네요... 일단 어느기간정도는 계속 만나보시고 결정하시는게 좋을듯하네요..

구름정원

@ 딸만둘 님에게... 결정힌게 아니고  한번들이대 볼러구요

daniel2006

혼자 사시는게 많이 힘드신거 같은데 그럼 먼저 동거를 해보시고 결혼은 천천히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guwappo

두번 만나고... 같이 살자하는건... 본인 인생이니 누가 간섭 할 문제도 아닌거 같습니다.. 하지만 후회도 본인 몫입니다.. 제가 아는 분이라면 꼭 말리겠습니다..

어르미

  댓글들 많이 달렸죠... 거진 반대하는걸루요.. 결정은 님이 하시는겁니다.. 다만 같은 한국인으로 님 걱정해서 드리는 말씀들이구요 이걸 받아들일지 말지도 님이 결정하셔야 하는 부분이네요.. 다만 제 입장에서 본다면 너무 급하게 생각하시는게 아닌가 싶네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모르는게 하나 있습니다.. 나는 아니다. 내 여친은 아니다 등등.. 근데 결국은 다 비슷합니다..다만 특이한 한둘이 있을뿐이죠. 그냥 1%.... 천천히 생각하시고 결정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어쨋든 좋은 결과 있길 빕니다..

구름정원

@ 어르미 님에게... 감사 합니다. 사실은결 혼이아니고동거부터 해봐야겠죠 저도 재산이란 쥐꼬리 만큼이지만 결혼했타가 이혼하려면 골치아픈게 한두가가 아니죠 동거 부터 제안을 해봐야 겠굿요

어르미

@ 구름정원 님에게... 저도 코필커플입니다... 근데도 이런경우는 거진 반대를 하는 편입니다.. 재대로 되는 경우가 거진 없기 때문인데요.. 잘 되신다면 다행이지만 만에 하나 잘못되신다면 크게 후회할 일이 생길수 있습니다 신중하게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아비비

좀 더 시간을 갖고 지켜보면서 주변 조언도 좀 듣고 다양한 사람들도 만나보시고 결정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sunnylover

결혼 문제... 이 정도의 대략적인 질문, 혹은 아무리 방대한 자료의 상세 설명서를 붙여도 모자랍니다.. 1) 여자분의 사진을 첨부하면 약 70% 평가 됩니다. 2) 거의 99% 괜찮다 싶은 분도 돈 문제에 걸리면 많이 탈락 됩니다.. 3) 검증을 하려면 필리핀 사람이 같이 필요합니다.. 4) 여하튼 질문 게시판에서 답을 구하기에는 어려운 문제입니다.. 사람은 규격화된 삼성이나 엘지 냉장고 가 아니기 때문에 정말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99%는 파악 할수 있습니다..

스즈키미노루

필리피나와 결혼하신주 지인 형님 말씀을 들어본 결과..지양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생각하는바기오

@구름정원님에게... 지금 조급하시다고 결정을 빨리내리시면 상당히 어려움이 많이 생깁니다. 저도 필리핀 여자친구를 1년가량 만나고 있지만 언어, 문화 차이도 많이 생기고 필리핀사람들 대부분이 돈 모을줄 몰라서 일단 돈있으면 다써요... 어떤 인생을 그리시고 어떤 생활을 꿈꾸시는냐에 따라 다르지만 결혼 돈+알파로 딱 생각하시고 결혼도 조금 그렇구요...뿌꾸님 말씀대로 남자가 다 ATM이 되는건 아니지만 필리핀의 70%이상의 사람들이 한국인은 부자다 라고 대부분 생각하기때문에 삿갓님 말씀대로 인간 ATM가능성도 고려 해야 합니다. 필리핀은 연애가 대부분 장기연애에요. 같이 살면서 연애 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꼭 50대 후반이라고 연애하지 말라는 법은 없다고 보네요. 물론 이건 제 주관적인 생각이므로 선택은 구름정원님이 하시는 것이구요.

질문과 답변국제결혼

Page9of10, total posts: 371